전자융합공학과 학습성과
01. 주 교과영역
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으며, 공학문제의 해결에 수학-과학-컴퓨터 지식, 폭넓은 전공 지식, 적절한 도구, 및 최신 정보와 연구 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재.
02. 설계-실험 교과영역
요소, 시스템,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으며, 설계 결과를 실험을 통해서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협동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인재.
03. 교양 교과영역
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 안전, 환경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공학인 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하고,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을 하는 인재.
인증기준 2015의 학습성과 내용 | 평가도구 | 교과영역 |
---|---|---|
01. 수학, 기초과학, 공학의 지식과 정보기술을 공학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 졸업(시험,작품)논문 | 주 교과영역 |
02.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력 | 졸업(시험,작품)논문 종합설계 |
설계-실험 교과영역 |
03. 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는 능력 | 종합설계 | 주 교과영역 |
04. 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 연구 결과,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 졸업(시험,작품)논문 종합설계 |
주 교과영역 |
05.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시스템, 요소,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 졸업(시험,작품)논문 종합설계 |
설계-실험 교과영역 |
06. 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 종합설계 | 설계-실험 교과영역 |
07.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 | 종합설계 | 설계-실험 교과영역 |
08. 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 안전, 경제, 환경,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졸업(시험,작품)논문 | 교양 영역 |
09. 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졸업(시험,작품)논문 | 교양 영역 |
10.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 | 졸업(시험,작품)논문 종합설계 |
교양 영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