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휴학자] 군복무중 학점특별취득 안내
[군휴학자] 군복무중 학점특별취득 안내
전자융합공학과2014-07-31

군복무중 학점특별취득 안내

1. 학점특별취득의 정의

본교에 재적중인 학생으로서 병역복무로 인하여 휴학중인 학생이 군복무중 본교에서 제공하는 정규학기 온라인수업을 수강신청하고 학점을 취득하는 제도

2. 신청대상

군복무중 학점을 취득하고자 하는 본교 입대휴학생을 대상으로 다음을 충족하여야 한다.① 군인공제회에서 제공하는 “나라사랑포털사이트”에 인증 가능한 자② 위 ①항을 제외한 신청대상자는 복무확인서(복무일자 기재, 소속기관장)를 제출한 자③ 수강대상자는 수업일수의 1/2 이상을 군복무중이어야 한다.

3. 신청시기

매학기 군인공제회에서 제공하는나라사랑포털사이트에 접속하여 소정의 기간내에 수강신청하여야 한다.

4. 이수학점

학점특별취득의 이수학점은 학기당 6학점, 12학점범위내에서 학점을 취득할 수 있으며, 군복무중 최대 이수학점은 12학점 이내로 한다.

5. 등록금

① 수강신청한 학생의 등록금은 계절학기 수강료에 준한다.

‣ 산정된 등록금 × 수강신청 학점 + 별도수수료(군인공제회) =학점특별취득 등록금

② 학점특별취득 등록금은 군인공제회에서 공지한 일정기간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6. 성적처리

① 학칙 제7조 제1항의 재학년한에 포함하지 않기 위하여 학점특별취득으로 인하여 이수한 학 점은 해당 정규학기에 계산하지 않는다.

② 학점특별취득으로 인하여 이수한 학점은 휴학당시 최종 이수한 학기의 계절학기에 합산하 여 이수한 것으로 본다.

③ 학점특별취득의 학점은 평균평점에 포함하지 않고 졸업학점에만 합산된다.

7. 학점특별취득자의 처리

군인공제회 “나라사랑포털사이트” http://www.narasarang.or.kr/web/user/intro/Intro.jsp에 접속하여 수강신청을 완료하고, “수강신청 승인완료를 확인한 후 본교 홈페이지 “원광e-클래스”

http://wvu.wonkwang.ac.kr/에 접속하여 ID, PW(입대전 사용한것)를 입력하고 수업을 받으 면 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사지원팀(063-850-5147)으로 문의 바랍니다.